롤 시즌11 르블랑 룬 / 시즌11 미들블랑 공략 목차 1. 룬 2. 아이템 3. 스킬 4. 챔피언 평가 5. 챔피언 공략 6. Play Tip 룬 롤 시즌11 르블랑 룬 / 시즌11 미드르블랑 공략목차 1. 룬 2. 아이템 3. 스킬 4. 챔피언 평가 5. 챔피언 공략 6. PlayTip 룬
출처_inven 출처_inven
출처_inven 출처_inven
핵심 룬: 감전 암살자를 플레이할 때 중요한 것이 있다. 중2병적으로 설명하자면 ‘적이 죽은 줄도 모르게 죽여라’다. 즉 적을 죽일 수 있는 피해량과 이를 뒷받침하는 속도가 핵심이다. 이 때문에 암살자 챔피언 대부분은 감전이나 칼비 같은 빠르고 강한 룬을 선호한다. 단점이 있다면 따릉이에 비해 데미지가 높은 만큼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긴 싸움에서는 효과적이지 않다. (단, 그만큼 한번에 싸움으로 이득을 보기 쉽기 때문에 싸워줄 이유가 없으므로 이것도 유의하는 것이 좋다.) 핵심 룬: 감전 암살자를 플레이할 때 중요한 것이 있다. 중2병적으로 설명하자면 ‘적이 죽은 줄도 모르게 죽여라’다. 즉 적을 죽일 수 있는 피해량과 이를 뒷받침하는 속도가 핵심이다. 이 때문에 암살자 챔피언 대부분은 감전이나 칼비 같은 빠르고 강한 룬을 선호한다. 단점이 있다면 따릉이에 비해 데미지가 높은 만큼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긴 싸움에서는 효과적이지 않다. (단, 그만큼 한번에 싸움으로 이득을 보기 쉽기 때문에 싸워줄 이유가 없으므로 이것도 유의하는 것이 좋다.)
출처_inven 출처_inven
주룽: 피의 맛, 시야 수집, 굶주린 사냥꾼 루브라의 스킬은 한 기술의 두 가지 피해를 가진 스킬이 무려 두 가지다. 한 기술에 두 번의 데미지가 걸려 있기 때문에 르블랑은 초반부터 라인전을 구부려 잡는 경우가 많다. 단점이라면 사거리가 짧다는 것이지만 르블랑은 기동성 또한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그리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사거리가 짧다는 것은 적의 스킬 사거리 안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체력 관리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체력관리이므로 피해량보다는 라인 유지력에 비중을 둔다. 주룽: 피의 맛, 시야 수집, 굶주린 사냥꾼 루브라의 스킬은 한 기술의 두 가지 피해를 가진 스킬이 무려 두 가지다. 한 기술에 두 번의 데미지가 걸려 있기 때문에 르블랑은 초반부터 라인전을 구부려 잡는 경우가 많다. 단점이라면 사거리가 짧다는 것이지만 르블랑은 기동성 또한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그리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사거리가 짧다는 것은 적의 스킬 사거리 안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체력 관리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체력관리이므로 피해량보다는 라인 유지력에 비중을 둔다.
출처_inven 출처_inven
보조룬: 영감/비스킷 배달, 시간 왜곡 물약 위에서 언급한 대로 르블랑은 자체적인 피해량이 높고 기동성이 뛰어나지만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룬은 피해량보다는 유지력을 신경 쓰는 편이다. 보졸른도 체력을 관리해주는 영감의 비스킷 빌드를 선호한다. 체력 관리와 동시에 마나 관리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딜이 높은 르블랑에게 꽤 유용한 룬이며 후반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 룬이지만 암살자라는 포지션도 초반에 대한 영향력으로 얻는 이득이 중요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아이템 보조룬: 영감/비스킷 배달, 시간 왜곡 물약 위에서 언급한 대로 르블랑은 자체적인 피해량이 높고 기동성이 뛰어나지만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룬은 피해량보다는 유지력을 신경 쓰는 편이다. 보졸른도 체력을 관리해주는 영감의 비스킷 빌드를 선호한다. 체력 관리와 동시에 마나 관리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딜이 높은 르블랑에게 꽤 유용한 룬이며 후반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 룬이지만 암살자라는 포지션도 초반에 대한 영향력으로 얻는 이득이 중요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아이템
최종예 아이템 최종예 아이템
시작 아이템: 부패 물약, 도란 반지 시작 아이템: 부패 물약, 도란 반지
출처_나무위키 출처_나무위키
도란의 반지, 체력 관리와 동시에 피해량까지 얻을 수 있는 부패 물약을 선호하지만 암살자라는 역할군 자체에 좀 더 적합한 아이템은 도란의 반지이기도 하다. 체력관리용으로 뽑히는 룬이 많기 때문에 상대 챔피언에 따라 도런링 같은 공격 아이템도 나쁘지 않다. 도란의 반지, 체력 관리와 동시에 피해량까지 얻을 수 있는 부패 물약을 선호하지만 암살자라는 역할군 자체에 좀 더 적합한 아이템은 도란의 반지이기도 하다. 체력관리용으로 뽑히는 룬이 많기 때문에 상대 챔피언에 따라 도런링 같은 공격 아이템도 나쁘지 않다.
출처_나무위키 출처_나무위키
신화 아이템 : 루덴의 폭풍 암살자에게 중요한 것은 폭풍 딜이기 때문에 한방 딜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루덴의 폭풍이나 밤의 수확자와 같은 아이템이 적합하다. 단일 딜만 봤을 때 밤 수확자들의 피해량이 좀 더 높지만 메이지 챔피언에게 마나 관리도 중요한 항목이며 신화 아이템 외에는 마법사 아이템 중 마나 관련 아이템은 대천사 지팡이뿐이므로 신화 아이템은 루덴의 폭풍을 사용한다. 신화 아이템 : 루덴의 폭풍 암살자에게 중요한 것은 폭풍 딜이기 때문에 한방 딜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루덴의 폭풍이나 밤의 수확자와 같은 아이템이 적합하다. 단일 딜만 봤을 때 밤 수확자들의 피해량이 좀 더 높지만 메이지 챔피언에게 마나 관리도 중요한 항목이며 신화 아이템 외에는 마법사 아이템 중 마나 관련 아이템은 대천사 지팡이뿐이므로 신화 아이템은 루덴의 폭풍을 사용한다.
중반 아이템 : 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로노미콘,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 중반 아이템 : 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로노미콘,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
출처_나무위키 출처_나무위키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 암살자 중에서도 르블랑은 특히 피해량과 기동성이 뛰어난 챔피언이다. 강력한 킬을 바탕으로 킬을 잡기 쉽고 기동성을 활용하면 다른 라인에 개입하기에도 좋다. 전체적으로 스택을 모으기 쉽지만 르블랑의 이동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이동하기 전 시전석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안정성도 좋다. 즉 스택을 잃지 않은 경우가 많다. 암살자라는 챔피언 자체가 후반에는 좋지 않은 챔피언이어서 르블랑이라는 챔피언을 선택할 때부터 위험을 안고 있기 때문에 메자이에 대한 위험 또한 크게 부각되지 않는다.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 암살자 중에서도 르블랑은 특히 피해량과 기동성이 뛰어난 챔피언이다. 강력한 킬을 바탕으로 킬을 잡기 쉽고 기동성을 활용하면 다른 라인에 개입하기에도 좋다. 전체적으로 스택을 모으기 쉽지만 르블랑의 이동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이동하기 전 시전석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안정성도 좋다. 즉 스택을 잃지 않은 경우가 많다. 암살자라는 챔피언 자체가 후반에는 좋지 않은 챔피언이어서 르블랑이라는 챔피언을 선택할 때부터 위험을 안고 있기 때문에 메자이에 대한 위험 또한 크게 부각되지 않는다.
후반 아이템 : 라바돈의 죽음 모자, 공허의 지팡이, 우주적 통찰력 스킬 후반 아이템 : 라바돈의 죽음 모자, 공허의 지팡이, 우주적 통찰력 스킬
WQEQ 스킬과 달리 W 스킬은 LV가 올라갈수록 쿨타임도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대부분 W를 마스터한다. WQEQ 스킬과 달리 W 스킬은 LV가 올라갈수록 쿨타임도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대부분 W를 마스터한다.
챔피언 평가 챔피언 평가
라인전에서 짜증나는 챔피언의 대부분은 암살자의 챔피언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정말 보기 싫은 챔피언이 바로 르블랑이다. 피해량뿐 아니라 이동기까지 뛰어나 멍한 순간 흑백 화면을 보기 일쑤고, 라인전에서 킬이 넘어가는 순간 르블랑 특유의 기동성이 힘을 발휘해 순식간에 다른 라인까지 번진다. 암살자의 대표적인 단점은 극딜이라는 극단적인 템트리로 적진형 깊숙이 숨은 딜러진 친구들을 노리기 때문에 본인이 죽는 경우가 많고 시간이 지날수록 친구 사이에 숨은 원딜러들의 머리채를 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시도’와 동시에 죽는 개복치가 되고 말지만 르블랑 특유의 안정성 덕분에 킬을 내기가 쉽지 않다. 어쨌든 신상은 암살자이기 때문에 일타에 대한 한계는 명확하긴 하지만 상황별 아이템에 취약한 제드, 탈론과 달리 걷어내기 힘든 친구다. 챔피언 공략 라인전에서 짜증나는 챔피언의 대부분은 암살자의 챔피언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정말 보기 싫은 챔피언이 바로 르블랑이다. 피해량뿐 아니라 이동기까지 뛰어나 멍한 순간 흑백 화면을 보기 일쑤고, 라인전에서 킬이 넘어가는 순간 르블랑 특유의 기동성이 힘을 발휘해 순식간에 다른 라인까지 번진다. 암살자의 대표적인 단점은 극딜이라는 극단적인 템트리로 적진형 깊숙이 숨은 딜러진 친구들을 노리기 때문에 본인이 죽는 경우가 많고 시간이 지날수록 친구 사이에 숨은 원딜러들의 머리채를 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시도’와 동시에 죽는 개복치가 되고 말지만 르블랑 특유의 안정성 덕분에 킬을 내기가 쉽지 않다. 어쨌든 신상은 암살자이기 때문에 일타에 대한 한계는 명확하긴 하지만 상황별 아이템에 취약한 제드, 탈론과 달리 걷어내기 힘든 친구다. 챔피언 공략
암살자는 개미 같다. 라인전은 여름이고 한 타는 겨울이다. 개미가 겨울을 대비해 식량을 모으듯 르블랑 또한 초반의 강력한 피해량을 바탕으로 킬을 올리고 그 킬을 기반으로 후반을 대비해야 한다. 르블랑뿐 아니라 모든 암살자의 공통적인 문제는 초반 영향력은 강하지만 후반 영향력은 약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르블랑 특유의 강력한 피해량과 우월한 기동성을 바탕으로 킬을 잡으면서 확실한 이익을 얻어야 한다. (단, 상대 챔피언이 같은 암살자라면 시간에 쫓길 필요가 없다.) 플레이팁 암살자는 개미 같다. 라인전은 여름이고 한 타는 겨울이다. 개미가 겨울을 대비해 식량을 모으듯 르블랑 또한 초반의 강력한 피해량을 바탕으로 킬을 올리고 그 킬을 기반으로 후반을 대비해야 한다. 르블랑뿐 아니라 모든 암살자의 공통적인 문제는 초반 영향력은 강하지만 후반 영향력은 약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르블랑 특유의 강력한 피해량과 우월한 기동성을 바탕으로 킬을 잡으면서 확실한 이익을 얻어야 한다. (단, 상대 챔피언이 같은 암살자라면 시간에 쫓길 필요가 없다.) 플레이팁
르블랑의 플레이에서 가장 짜증나는 장점은 정글에 대한 영향력이다. 적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동성과 직결되는 사슬의 속박 덕분에 아군 정글러에게 겐킹에 호응하기 쉽고, 적 정글러 입장에서는 르블랑의 패시브인 생존기와 w스킬인 이동기 덕분에 킬하기가 쉽지 않다. 적 정글러의 사냥이 성공적으로 끝나고 성장하게 되면 르블랑의 피해량은 끔찍하기 때문에 어둠에 대한 공포심까지 생긴다. 여러모로 정말 짜증나는 챔피언이다. 르블랑의 플레이에서 가장 짜증나는 장점은 정글에 대한 영향력이다. 적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동성과 직결되는 사슬의 속박 덕분에 아군 정글러에게 겐킹에 호응하기 쉽고, 적 정글러 입장에서는 르블랑의 패시브인 생존기와 w스킬인 이동기 덕분에 킬하기가 쉽지 않다. 적 정글러의 사냥이 성공적으로 끝나고 성장하게 되면 르블랑의 피해량은 끔찍하기 때문에 어둠에 대한 공포심까지 생긴다. 여러모로 정말 짜증나는 챔피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