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울음소리 무서워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고양이 새끼가 에옹에옹 하는 소리가. 처음 고양이를 키우게 된 집사들이라면 아기고양이 울음소리가 귀여운데 고양이가 우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고, 어디가 아픈지 불편해서 울고 있는지 걱정도 될 것 같아 준비해본 포스팅~~!! 아기고양이가 우는 이유와 고양이 울음소리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고양이가 냐옹 우는 이유는 뭘까요? 1.엄마를 찾는 소리입니다.새끼 고양이들은 처음으로 엄마와 떨어져 낯선 공간에서 지내게 되는데요.낮에는 사람들과 시끌벅적하게 놀다가 자는 밤이나 지루한 시기가 되면 문득 엄마가 그리워서 냥 우는 경우가 많습니다.아기이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므로 충분히 이해하고 안아 주시기 바랍니다.
2. 배고파서 울기도 해요.고양이 아이는 성장기라서 먹이를 조금씩 잘 먹습니다.만약 고양이가 자주 밥그릇 근처에서 울거나 사료를 급하게 먹는 모습을 보인다면 사료량이 부족한 것은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환경의 변화 때문입니다. 고양이들은 다른 동물들에 비해 환경 변화에 민감하고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를 받았을지도 몰라요.고양이가 우는 이유 중 하나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기 때문입니다. 우리 고양이가 쉬는 공간이 너무 시끄럽지 않은지, 사람들의 과도한 관심을 줘서 힘들어하지는 않는지 싫어하는데 자꾸 만지지는 않는지 알아보세요.
5. 고양이가 아파도 울 수 있어요.특히 고양이 아이는 면역력이 약해 여러 질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고양이가 먹이를 잘 먹지 않거나 활력이 적고 구토 설사 등을 하거나 기침을 하면 아픈 것은 아닌지 알아보세요.아기 고양이가 우는 이유가 병 때문이라면 당연히 병원에 빨리 가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 울음소리의 종류도 알아두면 고양이 육아에 도움이 되겠죠? 1. 냥!! 고양이가 씩씩하게 냥거리는 것은 보통 무언가 요구하는 울음소리이거나 집사를 부르는 소리입니다. 주로 화장실이 더럽다거나 밥 먹을 시간이 됐다거나? 심심하거나? 관심의 표현일지도 모릅니다. (웃음)
2. 짧게 냥!! 상황에 따라 조금 다르게 해석할 수 있지만 보통은 “어엉서?”와 같은 인사 표현이기도 하고 고양이의 대답이기도 합니다. 로로는 정말 이를 닦을까? 이러면 대답이 하나도 없는데 간식을 줄까 했더니 그냥!!! 하는데 얼마나 귀여울까 클수록 사람(?)이 되어가는 것 같아요ㅎㅎㅎ
3. 고양이의 코골이송, 아기고양이가 엄마의 젖을 먹을 때 내는 소리로도 알려진 코골이송은 고양이가 편안하고 행복한 상태라는 뜻입니다. 고양이 코고는 소리 듣고 있으면 사람도 함께 행복해지는 효과가 있어요~
4. 고양이의 하악질 소리 할나무와 산책을 하다 보면 길고양이들을 마주할 때가 있습니다.조금만 다가오면 몸을 활처럼 구부려 확 하고 무서운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하악질은 공격 전 신호이기도 하고 접근하지 말라는 경고의 의미일지도 모릅니다.고양이가 아래턱을 친다는 것은 이미 엄청난 스트레스 상황이라는 뜻이므로 억지로 터치하려고 하지 마시고 잠시 진정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5. 고양이 채터링 고양이가 턱을 사용하여 내는 소리로 무언가 집중했을 때 나는 울음소리입니다.채터링 소리에 고양이가 우는 이유는 사냥을 하려는 본능이래요. 이런 경우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가끔 구강 질환 때문에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입 안을 간단하게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기 고양이가 우는 이유를 살펴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이유가 있죠?아기고양이 울음소리의 종류도 다양해서 정말 신기하고 귀여웠습니다. 아직 아기 고양이 아이가 우는 이유는 대부분 엄마 또는 함께 지낸 형제들이 보고 싶거나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므로 꾸짖거나 조용히 하라고 짜증을 내기보다는 그 마음을 잘 헤아리고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양이울음의종류 #고양이가우는이유 #아기고양이가우는이유 #고양이아이